티스토리 뷰

 

인터넷 옵션 들어가는법 -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 보안, 연결 상태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 옵션을 수정해줘야 할 때가 있는데요. 막상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려고 하면 가끔 헷갈릴 때가 있더라고요. 아주 간단하고 쉽게 인터넷 옵션 들어가는법 3가지를 공유해 드릴 테니 인터넷 옵션 수정이 필요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 들어가는법 #1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윈도우 실행 창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우선 '윈도우 로고 키 + R' 단축키를 누르셔서 실행 창을 실행해 주세요.

 

실행 창을 실행하신 후 검색 입력란에 인터넷 옵션 명령어인 'inetcpl.cpl'을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윈도우 바탕화면에 인터넷 속성 창이 바로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은 인터넷 속성이라고 되어 있지만 인터넷 옵션과 똑같은 화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 들어가는법 #2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들어가는 방법인데요. 우선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창을 열어주세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창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뜨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시면 첫 번째 방법에서 보셨던 인터넷 옵션 창이 똑같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들어가는법 #3

그리고 마지막으로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을 클릭하시면 자동 완성, 안전 확인, 개인정보 및 보안, 모양, 검색엔진, 기본 브라우저, 시작 그룹, 고급 설정 등 크롬 브라우저 설정 항목들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옵션 들어가는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위에서 보신 것처럼 클릭 몇 번만 하면 인터넷 옵션 실행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잘 알아두셔서 혹시 나중에 인터넷 옵션을 수정할 일이 생기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폴더 암호설정 꿀팁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남에게 절대 노출하기 싫은 파이리나 폴더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윈도우에 당연히 폴더 암호설정 기능이 있을 줄 알았는데 윈도우 버전에 따라 지원이 되는 것이 있고

carrotcake03.tistory.com

 

모니터 화면분할 방법

컴퓨터 업무나 인터넷을 하다 보면 창을 여러 개 틀어 놓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창을 나누어 주는 모니터 화면분할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 업무나 인터넷 서핑을 하실 때 모니터를

carrotcake03.tistory.com

 

층간소음 법적기준 정리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계신 분이라면 층간소음 때문에 한 번쯤 스트레스를 받아보셨을 텐데요.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의 피해를 없애기 위해 층간소음 법적기

carrotcake03.tistory.com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고 렉이 자주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을 공유해 드릴 테니 컴퓨터 속도 때문에 스

carrotcake03.tistory.com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사용자 이름 변경  (1) 2021.01.30
인터넷 도구모음창 표시 2가지 방법  (0) 2021.01.30
폴더 암호설정 꿀팁  (0) 2021.01.27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방법  (0) 2021.01.27
PDF JPG로 변환 초간단  (0) 2021.0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