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모니터 화면크기조절 꿀팁

포티스 2021. 1. 25. 11:23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모니터 화면이 좀 작거나 크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 화면크기조절 방법을 공유해 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제가 본문에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

가장 쉽고 효과적인 모니터 화면크기조절 방법은 바로 디스플레이 설정을 수정해 주는 것인데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시스템에서 모니터 화면 크기를 인지하여 각 모니터에 맞는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권장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에서 권장하는 1920 x 1080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1920 x 1080 해상도 화면의 모습입니다.

 

아래 그림은 1440 x 900 해상도 화면의 모습입니다. 해상도의 앞자리 숫자가 작아질수록 글씨와 아이콘 크기가 더 커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크기 조절

해상도 설정을 통해 모니터 화면 크기 조절이 가능하나 사실 해상도는 윈도우 시스템에서 권장하는 해상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프로그램 호환성이나 시각적으로 좋습니다. 해상도 설정은 그대로 유지하시고 컴퓨터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크기만 확대하고 축소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아래 방법은 크롬, 익스플로러, 사파리 등 모든 브라우저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Ctrl' 키를 눌러주신 상태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위아래로 해주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에 확대 및 축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셔서 원하시는 글씨 크기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모니터 화면크기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윈도우 화면은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해상도 수정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 브라우저의 창 크기는 단축키 'Ctrl' 키와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 주시면 편리하게 화면 크기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본인 컴퓨터 환경에 맞게 제가 소개해 드린 위 두 방법들을 잘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니터 화면분할 방법

컴퓨터 업무나 인터넷을 하다 보면 창을 여러 개 틀어 놓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창을 나누어 주는 모니터 화면분할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 업무나 인터넷 서핑을 하실 때 모니터를

carrotcake03.tistory.com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나 개인이 사용하는 노트북 같은 경우 윈도우 로그인 암호를 반드시 설정해줘야 하지만 집에서만 사용하는 개인 또는 가족용 컴퓨터 같

carrotcake03.tistory.com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고 렉이 자주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을 공유해 드릴 테니 컴퓨터 속도 때문에 스

carrotcake03.tistory.com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F-4 비자란  (0) 2021.01.26
키보드 한영전환 안될때 해결 방법  (0) 2021.01.25
모니터 화면분할 방법  (0) 2021.01.21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0) 2021.01.21
장치관리자 들어가는법  (0) 2021.01.20
댓글